수입 셀러들이 배대지 업체를 찾을 때 민감하게 보는 부분이 보통 환율입니다.
사이트마다 적용 환율을 각기 달리 적용하기에 좀 더 저렴하게 물품을 수입해야 하는 셀러에겐 아주 민감한 부분이죠.
바로 그 부분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서 실시간으로 은행 송금 환율(정확하게는 30분 단위)을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https://goport.kr 사이트입니다.
카피도 ‘1688 리얼타임 은행 환율 수입 대행, 고포트’ 입니다.
서비스 주체인 (주)셀러메이커는 이미 sellermaker.com과 sellermakerbasic.com 이란 두 개의 B2B, B2C 전용 사이트를 저희 솔루션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점차 분산돼있는 서비스를 goport.kr로 통합시키는 중입니다.
센터는 위해, 이우, 광저우 세 곳을 운영 중이며 LCL이나 FCL을 통해 수입을 진행하는 셀러들을 타겟팅 하고 있습니다.
여기 대표님은 중국 구매대행 업계의 ‘시조새’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2000년 초반부터 저희와 같이 했으니… 휴~ 많이 늙었습니다. 아니, 그만큼 세월의 역량이 묻어 나는 경쟁력 있는 사이트인거죠.
꾸준하게 서비스를 이어온 만큼 단골 고객들도 많은 업체입니다.
goport 사이트를 통해 사업자들을 위한 꿀팁 등을 유튜브나 블로그로 올려주고 계시네요.
다른 클라이언트 분들도 따라 하면 좋은 홍보 방법입니다.(그렇게 좀 하라고 맨 날 잔소리 하지만 다들 백만 가지 이유를 들며 안 하시죠 – -;)
사이트 구축 시 핵심 포인트는 역시나 실시간 환율적용 이었습니다.
보통의 경우 관리자가 당일 아침이나 주 단위로 환율을 결정하는데 비해 고포트는 30분 단위로 송금 환율을 적용해 버리는 초강수를 뒀습니다.
사이트가 환율로 이익 보는 부분을 과감하게 걷어내 버리고 서비스로 승부 보자는 거죠.
메뉴 구성은 초보 셀러들에게 도움 될만한 정보를 보기 쉽게 배치한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굿즈로 만들어서 나눠주시네요.
개인적으로 캠핑 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유튜브를 통해 현란한 혀 스킬(?)을 통해 셀러들을 모집하는 사이트들도 많은 세상에서 묵묵하게 이 업계를 개척하고 이어온 대표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노장은 죽지 않았어요, 다만, 돈이 좀 더 많을 뿐이지…